SKT, 기업 전용 5G 서비스 ‘P-5GX’ 출시

전남
SKT, 기업 전용 5G 서비스 ‘P-5GX’ 출시
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 활용해 고객사에 독립적인 네트워크 제공… 외부 접근 원천 차단
전용 네트워크 외 MDMS, 보안 USIM 으로 ‘3중 보안’… 안심 가능한 근무 환경 제공
기업 고객 특성에 맞춘 기업 전용 요금제… 대용량 데이터 나눠쓰기 등 지원
“P-5GX 통해 스마트팩토리, 메타버스 등 ICT 혁신과 ESG 경영에 앞장설 것”
  • 입력 : 2021. 05.18(화) 08:17
  • 박대영 기자
사진=SKT, 기업 전용 5G 서비스 ‘P-5GX’ 출시
[신동아방송=박대영 기자] ‘P-5GX’의 가장 큰 장점은 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을 통해 기존 망을 사용하면서도 고객사의 데이터 사용 구간을 개별적이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구분한다는 점이다.

이를 통해 ‘P-5GX’ 가입 기업은 허가한 단말에 한해 사내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도록 트래픽과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반면, 외부의 네트워크 접근은 철저하게 차단할 수 있다.

또한, 기존 망과 구분되어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‘P-5GX’ 사용자는 가장 짧은 경로를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해 ‘빠른 응답 속도(Low Latency)’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SKT는 ‘P-5GX’의 빠른 응답 속도를 통해 기업들이 메타버스 회의 같은 실감형 AR/VR 서비스를 포함해 스마트팩토리, 시설물 관제 등의 다양한 5G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.
박대영 기자 dnfi8101@gmail.com